• 직업 기업인
  • 주제 Business, Startup, Innovation
  • 저서 츠타야, 그 수수께끼
  • 제목 없음-2
  • 제목 없음-3
  • 제목 없음-4

MUNEAKI MASUDA

한 번도 안 간 사람은 있지만, 한 번만 간 사람은 없다고 하는 일본 ‘츠타야 서점’

『지적자본론』의 저자 마스다 무네아키는 일본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(CCC)의 최고경영자로 오프라인 상점들의 불황 속에서 나 홀로 고공 성장한 서점의 대표이사로 일본 내 ‘혁신의 아이콘’ ‘지금 가장 주목받는 경영자’로 불리며 천부적 재능을 가진 경영자로 평가받고 있다.
츠타야 서점은 일본 컬처 컨비니언스 클럽(CCC)의 전국 브랜드로 35평 작은 대여점에서 시작해 현재 일본 내 1,400개 매장을 갖춘 국민 브랜드로 성장했다. 츠타야는 이제 서점을 넘어 지적 자본이 결집한 공간의 미래를 보여주고 있으며 Trend를 주도하고 있다.
저서 : 

츠타야, 그 수수께끼(2018)
취향을 설계하는 곳, 츠타야(2017)
지적자본론(2015)
라이프 스타일을 팔다(2014)
시골 카페에서 경영을 찾다(2001)